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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 성과

누적 펀딩 금액 9,000만원+

 

평균 ROAS 250%+

 

B2B 비즈니스 확장

프로젝트 전략

 

매출 정체를 극복하기 위해 리브랜딩 및 고객 페르소나를 재정립하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제품/가격 전략 재수립하고 유통 공정을 강화하며 전반적인 비즈니스 사이클을 개선하였습니다.

기존에는 3050 남성 고객 페르소나에서는 기능적 가치를  강조하였으나, 리브랜딩 과정에서 2030 여성 고객 페르소나로 전환을 통해 브랜드의 본질인 기록의 가치에 집중하였습니다.

이를 검증하기 위해 기존 주력 유통채널이었던 와디즈에서, 창작자 중심의 펀딩 플랫폼인 텀블벅으로의 전환을 통해 브랜드의 터닝포인트를 맞이하였습니다.

고객 페르소나의 변화에 맞춰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고 유통 플랫폼을 변경함으로써 수익성 개선하는 동시에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인 B2B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로 사업을 확장하였습니다.

프로젝트 소개

 

버려지는 돌종이, 미네랄 페이퍼로 만든 리바인더는 물에 젖지 않는 노트 브랜드로 와디즈 플랫폼에서의 첫 펀딩을 시작하였습니다. 방수 기능을 가진 노트 브랜드라는 차별화된 소구 포인트를 바탕으로 문구 업계의  떠오르는 명성을 얻었습니다. 

통합 마케팅 기획/진행

 - 리브랜딩

 - 제품 및 유통 공정 기획

 - 새로운 잠재 고객 정의 및 발굴

 - B2B 커스터마이징 서비스 모델 확장

 - 펀딩을 활용한 온라인 마케팅

돌종이에서 찾은 기록의 본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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