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Art, Become A Career
For All Your Dreams
Work
Internal Branding
- Brand Experience
- Brand Guidelines
- Brand Identity
- Brand Strategy
- Brand Slogan
BX Design
- Logo Design
- Graphic motif
- Visual Language
Solution
우리는 '퍼포먼스'와 '언어' 두 가지 서비스를 하나로 통합한 교육 솔루션 '턴에이블' 을 기획했습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직관적이고 통일성있게 표현하고자 긍정적인 변화의 turn(턴)+ able(에이블)로 네이밍 했습니다. 또한 세상에 깊은 울림을 전하는 그래픽 모티브를 로고로 활용해 아티스트의 자유롭고 역동적인 이미지를 표현했습니다.
신규 브랜딩 전략은 두 개의 비즈니스를 하나로 통합하는 과정에서 브랜드 시너지와 효율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이는 소비자에게 하나의 직관적인 브랜드 이미지로 전달돼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서비스에 대한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었습니다.
Challenge
하나의 브랜드 속 성격이 다른 두 개의 비즈니스는 서로 연관성이 없어 보이기 때문에 브랜드에 대한 매력이 반감됩니다.
컬처베이팅센터는 해외 문화예술계 진출을 꿈꾸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퍼포먼스(춤,노래, 연극)와 언어(영어) 교육, 두 가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현지 언어 능력이 받쳐주지 않는다면 퍼포먼스가 빛을 발휘할 수 없다고 판단했기에 두 가지 비즈니스를 함께 제공했습니다.
하지만 성격이 서로 다른 비즈니스는 하나의 브랜드로 인식되기 어려웠습니다.
우리는 퍼포먼스와 언어 교육, 두 가지 비즈니스 모델의 시너지를 극대화 할 수 있는 브랜드 전략을 찾는 것이 중요했습니다.



무대에서 활동 중인 아티스트를 중심으로
질 높은 콘텐츠와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Turnable(턴에이블)은 예술이 커리어가 될 수 있는
명확하고 탄탄한 길을 제시합니다.






